여행 정보 / / 2023. 6. 3. 15:19

해외항공권 예약의 달인이 되는 법!

 

이번 주제는 "해외항공권 예약의 달인이 되는 법!"입니다. 해외여행 시 주요 사항들만 숙지한다면 저렴한 항공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 그 기회를 알아보시기 바라며, 아래는 항공권 비교 사이트입니다. 참고하시어 항공권 가격동향 파악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저렴한-항공권-정보
저렴한 항공권 정보

 

주요 여행지별 최저가 항공권 예약 시기

해외여행 시 가장 중요한 것은 항공권입니다. 그럼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시기는 언제일까요?

 

일반적으로 출국 21주 전에 예약하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한국 출발 항공권을 기준으로 약 8% 정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출국 21주 전을 목표로 잡아보세요.

 

이는 여행 경비를 크게 아낄 수 있는 황금기입니다. 그렇다고 해외여행지마다 약간의 편차가 있으니, 주요 도시별 항공권 예약이 가장 저렴한 시기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나라별 가장 저렴한 항공권 예약 시기
베트남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영국 호주 스페인 미국
18주 전 14주 전 7주 전 19주 전 23주 전 21주 전 22주 전 23주 전

 

 

항공권 예약의 월별 비밀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달과 가장 비싼 달은 무엇일까요? 가장 저렴한 달은 3월이며, 가장 비싼 달은 8월입니다. 3월은 신정과 설날 연휴가 끝나고 개학과 개강 때문에 여행보다는 일상에 적응하는 시간을 갖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행을 잠시 쉬는 3월에 떠난다면 약 10% 정도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반면, 여름휴가의 극성수기인 8월은 약 10% 정도 비싼 항공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8월의 항공권 예약은 될 수 있으면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약 요일에 따른 항공권 구매

항공권 예매 시 가장 저렴한 요일과 가장 비싼 요일은 무엇일까요?

 

일요일에 항공권 예매를 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며, 금요일은 가장 비싼 요일입니다. 금요일에 예약하는 항공권은 평균 12.4% 비싸다고 합니다. 금요일은 일상을 마치고 휴가 여행을 떠나기를 원하는 마음이 크기 때문에 항공권 가격도 상승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항공권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고 싶다면 일요일에 예매해 보세요. 일요일에 예매하는 항공권은 이코노미 기준으로 최대 31.5% 저렴하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앞으로는 항공권 예약은 일요일에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다면 목요일 출발을 피하고 다른 요일을 선택하는 것이 항공권 예약 전략상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최저가 항공권을 찾는 여정에서 목요일은 패스하기를 권장합니다.

 

항공권 예약 달인 되기

항공권 예약은 해외여행의 첫걸음입니다. 앞에서 언급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볼 때 출국 21주 전, 가장 저렴한 달과 요일을 선택하여 항공권을 예약하면 여행 경비를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항공권 예약의 달인이 될 준비가 되었습니다. 최저가 항공권을 찾아 예약하고, 더 많은 여행을 즐기며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보세요. 항공권 예약의 달인이 되어 더욱 멋진 여행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마치면서, 아래의 항공권 예약 사이트도 함께 보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저렴한-항공권-정보

 

 

해외-항공권-달인-되기
해외 항공권 달인 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